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문 통갈치조림 핵맛

중문 통갈치조림 핵맛

 

안녕하세요! 잇님들, 맛집 전문 블로거 사신검입니다. 이번에 연차내서 큰맘먹고 제주도 다녀왔는데요, 여행할 때 검색해보고 들렸던 중문 통갈치조림으로 유명해진 색달식당 후기입니다. 잇님들도 가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하려구요! 방문해보니 역시나 기대보다 훨씬 좋았던 중문 인근에 위치한 색달식당이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사진과 후기, 보실까요 잇님들?!

 

 

인근에 위치한 숙소로는 대형 호텔들뿐만 아니라 여행스팟인 중문색달 해수욕장도 차로 10분 거리로 인접해있어서 식후, 식전에 방문하기 편해요.^^ 제주도 갈치조림 색달식당의 위치는 서귀포시 예래로 255-18로 네비게이션에 입력하시면 한곳이 딱 떠요! 위치 굿!

 

 

 

방문자들로 하여금 더 고급스러운 식당에 방문하는듯한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여행전 색달식당의 후기를 쭉 둘러보았는데 퀄리티를 업하기위해 새로 가게를 이전했다고해요. 그래서 그런지 역시나 도착한 곳은 새건물~ 외관은 당연히 깔끔하고 고급식당 느낌이 나서 어른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색달식당이 중문 통갈치조림 맛집이다보니 식사시간때는 주차가 밀릴수도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차를 대고 마음 놓고 음식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주차걱정할 필요없이 가게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요. (30대 정도는 충분히 댈 것 같아요.) 바로 아래에 공터도 있었는데 거기에도 주차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블랙과 우드로 포인트를 줘서 더욱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네요. 중문 통갈치조림 맛집 색달식당의 실내로 들어가니 외관만큼이나 깔끔한 인테리어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요. 요즘 저도 나이가 들다보니 부모님 생각이 많은데, 다음에는 꼭 부모님 모시고 와야겠다는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눈에 띄는 스팟으로는 중문 통갈치조림 색달식당 한편에 즉석 솥밥 기계가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솥밥 주문 즉시 조리가 시작돼서 넉넉잡고 7~8분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그냥 공기밥이 아닌 즉석 솥밥이다 보니 더욱 맛있었던 색달식당이에요. 손님들께 더 좋은 퀄리티를 제공하고자 갓지은 밥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도 많이 사용한다는데 실제로 처음본 서빙로봇 입니다. 이 로봇은 티비 광고에서만 보던 서빙로봇이었는데 실제로 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입력만 하면 해당 테이블로 반찬부터 메인메뉴까지 전부 서빙해주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저희는 인원수에 맞게 중문 통갈치조림 맛집 색달식당에서 가장 후기가 많은 문어 통갈치조림 4인으로 주문했어요. 정갈스러운 반찬과 음식들이 하나둘씩 나오면서 한상 가득 채워졌답니다. 

 

 

모든 재료들이 신선해 보이지 않나요? 이어 나온 메인, 전복이 얼마나 싱싱한지 계속 살아 움직이고 있었어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었는데요. 겉으로만 봐도 신선도는 정말 끝내주는구나 하는 믿음이 가는 비주얼이었어요.당연하겠지만 상하거나 모난 곳 하나 없이 싱싱했답니다.

 

이거는 인원수에 맞게 나오는데 하나 더 먹고 싶었어요. 날치알의 톡톡 튀는 식감과 단무지와 오이로 새콤한 맛이 매력적이던 데마끼 입니다. 

 

 

 

다시마와 양배추도 나왔는데요. 갈치조림에 밥을 비빈 후 함께 싸먹어도 좋았어요. 갈치구이에 먹어도 너무나 잘 어울릴 거 같았어요. 달짝새콤했던 양파절임은 입맛을 돋우어주기 딱이구요. 콩나물 무침은 간이 너무 세지도 않고 적당해서 자꾸만 손이 갔던 반찬이었어요. 갈치조림에 밥 비벼 먹을 때 함께 넣어 먹어도 환상궁합! 특히나 같이나오는 옥돔구이에 함께 먹어주면 더욱 맛이 잘 느껴지더라고요. 다음번 제주여행때 방문하기로 마음먹었는데 그때는 통갈치구이를 시켜 먹어봐야겠어요.

 

 

 

고슬고슬하게 잘 지어진 즉석 솥밥은 찰기가 있어 밥알이 촉촉했고 마무리로 뜨거운 물을 부어준 뒤 누룽지도 해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진 옥돔구이는 타지 않고 잘 익혀 나와서 정말 바삭했어요. 살은 얼마나 촉촉하던지 이것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하겠더라고요. 정말 메인이 아닌 모든 반찬이 굿!

 

 

사이드 메뉴로 튀김모듬도 나와주었는데요. 식감도 매우 바삭해서 만족스러웠답니다. 고구마, 호박, 갈치뼈, 갈치튀김으로 구성되어 있는 알찬 구성이였는데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 튀기시는 티가 나는 새하얀 튀김옷! 

 

 

은갈치 회! 아마 이거는 처음보실꺼에요.은갈치회 한 점을 집어 새콤한 초장에 푹 찍어 먹어보니 입안에서 바다향이 퍼지더라고요. 새콤달콤한 양념장에 신선한 야채와 은갈치회를 비벼 한입 먹어보니 또 리필하고 싶었어요. 싱싱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달달한 드레싱이 뿌려져 있던 샐러드는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었고 중간중간 메뉴를바꿔서 먹고싶을때 입에남은 잡맛을 떼어내고 입가심하기에 딱 좋았어요.

 

성게미역국은 국물 맛이 사골처럼 정말 진해서 먹으면서도 연신 감탄을 남발했어요. 값비싸다는 성게가 아낌없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답니다.

 

 

 

이어서 두툼한 갈치 한 토막과 문어, 새우 등을 잘라서 그릇에 가득 담아 먹어보았는데요. 갈치 살은 말할 것도 없이 살살녹는 부드러운 식감이고, 색달식당에서 천연조미료를 사용하여 만든 양념이라 그런지 텁텁함 없이 깔끔하게 매콤 달달했어요. 통통한 문어와 새우살까지 발라 먹어주니 제주여행이 이보다 더 완벽할 수가 없겠더라고요.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색달식당의 손맛은 명성 그대로였고 오히려 생각보다 음식의 퀄리티가 더 높아서 너무나 만족스러운 한끼였지 않았나 싶어요.

 

 

사이드 메뉴를 이것저것 먹다보니 갈치조림이 푹 끓여지기 시작하고 전복을 한입 먹어보았는데요. 매콤 달달한 양념이 확 느껴지고 그 뒤로 탱글탱글한 식감이 느껴져 먹는 내내 행복했어요. 중문 통갈치조림 색달식당 정말 최고!

 

 

 

 

제주도 여행계획 하실 때 여행지도 여행지인데 맛집도 만만치않게 많이 검색 하실텐데, 오늘 포스팅보셨죠? 사진만 봐도 먹음직스럽지않나요? 색달식당 방문해보시면 후회 없으실 것 같아요! 여름을 맞이해서 제주도 여행 준비중이신 잇님들, 모두 좋은 여행되시길 바랄게요!